top of page

# 30EoC: 바톤 터치




퇴임하는 EoC 국제 위원회에 대한 감사와 이제 막 새로 구성된 위원회가 헤쳐나갈 앞으로의 도전으로 인한 떨림의 강렬하고 감동적인 시간. 우리 모두 열심히 일합시다!


안토넬라 페루치(Antonella Ferrucci) 글


2021년 11월 4일: 일부 국가에서는 새벽(미국과 라틴 아메리카), 또 다른 국가에서는 늦은 밤(필리핀과 한국), 유럽이나 아프리카는 오후에 EoC와 관련된 180명이 넘는 전세계의 사람들이 줌으로 만났다. 포콜라레 운동의 회장이 임명한 새로운 국제 EoC 위원회를 소개하는 모두가 기다리던 시간이었다.


루이지노 브루니는 EoC에 대한 역량과 열정을 지니고 전세계의 다양한 지역과 세대를 대표한다는 기준으로 선출된 새로운 팀(위의 비디오 참조)을 소개했다. 새로운 국제 위원회의 공동 대표는 Anouk Grevin(아눅 그레벙, 프랑스, Nantes 낭트 대학 경영학 교수)와 Isaias Hernando(이사야 헤르난도, 스페인, 스페인 회사 Fansa의 총책임자)이다. 새 위원회의 구성원은 Maria Helena Faller(마리아 헬레나, 브라질, 대학 교수, 사회적 기업가이자 브라질 EoC 협회 Anpecom 회장), Koen Vanreusel(쿤, 벨기에, EoC 기업 Easykit 이지킷의 대표이자 Lionello Bonfanti Polo 리오넬로 본판티 산업단지의 현 대표), German Jorge(헤르만, 아르헨티나, EoC 기업 Dimaco의 대표), John Mundell(존, 미국, EoC 기업 Mundell & Associates의 대표), Maja Calfova(마야, 슬로바키아, 프로젝트 매니저이자 Francis and Friends Cooperative 협동조합장), Sole Lim(임선 솔레, 한국, SumSingDang 성심당의 EoC 기업가) 및 Gloria Imumpaye(글로리아, 부룬디, 소피아 대학원 대학교 기업가 정신 박사 과정 학생)이다.


루이지노 브루니는 말한다. «위원회는 제가 진심으로 신임하는 사람들로 구성되었습니다. 일상의 현장에서 보조성의 원칙에 따라 전세계의 다양한 지역에서 EoC를 위해서 봉사하며 새로운 것이 필요하다면 제안할 사람들입니다. 오늘날의 EoC는 "1/3, 1/3, 1/3"씩 이윤을 나누던 30년 전과는 다릅니다. 수천 명의 어린이가 공부할 수 있게 했으며 많은 가정들이 살기 위해 꼭 필요한 것들과 병원 치료, 살 집을 마련할 수 있게 한 것 자체가 기적이었지만 오늘날에는 그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루이지노 브루니는 EoC가 현재에서 멈추지 않고 향후 20년 간 복음에 나오는 하늘나라는 겨자씨와 같다는 비유처럼 씨앗에서 나무로 자랄 것을 기대한다.


«오늘날 EoC는 “우리 것”을 벗어나서 계속해서 자녀들을 태어나게 하며 “새로운" 경제로 이어질 때 의미가 있기 때문입니다”».


전임 위원회 구성원인 Alberto Ferrucci 알베르토 페루치, Luca Crivelli 루카 크리벨리, Armando Tortelli 아르만도 토르텔리, Teresa Ganzon 데레사 간존, Benedetto Gui 베네데토 구이, Gian Maria Bidone 잔마리아 비도네의 인사말이 이어진다. 감사와 믿음직한 사람들에게 "중요한" 유산을 선사하게 된 기쁨, 함께 앞으로 나가는데 기꺼이 도우려는 마음과 감동을 드러냈다.


그리고 새 위원회의 구성원들이 소개한다. 글로리아는 EoC-IIN 기업 인큐베이터를 맡으며 젊은 학자들과 아프리카 대륙을 대표할 것이다. 마리아 헬레나는 빈곤 상황을 맡을 것이다.


헤르만은 1991년 오히긴스(O'Higgins)의 마리아폴리 리아(Mariapolis Lia)에서 태어난 자신의 EoC에 대한 사명을 언급한다. 그곳에서 그는 친교가 어떻게 빈곤을 진정으로 해결할 수 있는지 경험했으며 그 순간부터 항상 EoC를 실천하려고 노력했다며 말한다. «오늘날 EoC는 어디에나 있으며 범람으로 표현됩니다. 현재의 세계는 매우 빠른 속도로 변화하고 있으며 우리는 젊은이들 덕분에 자기도 모르는 새에 퇴화돼 버리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초창기의 EoC 기업가인 쿤은 기업가 정신 교육과 산업단지의 기업들을 맡을 것이다. 존은 계속해서 젊은이들을 위한 EoC 교육을 맡을 것이며 그는 그 일에 매료되었다고 한다. 임선 솔레는 아시아와 젊은 기업가들을 대표한다.


마야는 ​​우리가 함께 경험하고 있는 이 순간의 거룩함에 감동했다고 하면서 항상 EoC가 무엇인지에 대한 진심 어린 "호기심"을 지니고 있었고 그것을 새 위원회에 가져가겠다고 한다.


마지막으로, 두 명의 새 공동대표가 말한다. 아눅은 최근 몇 달 동안의 경험을 이야기한다. 그는 모두의 일치를 믿으면 이 유산의 무게를 모두 함께 지게 된다는 확신으로 취약한 상황에서도 "EoC를 위해 봉사"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것을 보고 이 임무를 받아들였다고 한다.


이사야는 말한다. «EoC는 제 직업적 의미와 그 너머에도 부여된 소명입니다. 쉽지 않은 임무여서 저의 부족함을 느끼면서도 오늘 이 자리에 있게 된 것은 운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인류는 어느 때보다도 형제애와 친교가 절실한 매우 중요한 시기를 지나고 있는 것이 분명합니다. 오늘날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일종의 "성숙한 삶으로의 전환"이며, 경제를 오늘날과 같이 가난한 사람들이 착취당하는 장소에서 구원의 장소로, 내재의 장소에서 초월의 장소로 변화시키도록 이끄는 공동 프로젝트를 의미합니다». 그리고 잠깐 감정을 추스르며 계속한다.


«가난한 사람들과 지구의 외침에 귀를 기울이고 각 지역에 존재하는 모든 EoC 현장과의 대화가 수반되어야 하는 새로운 단계가 시작되고 있습니다. 각 지역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임무를 분담하는 "식물성" 조직으로 바뀌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EoC(산업단지, 협회, 지역 위원회뿐만 아니라 최근 몇 년 동안 태어난 모든 현실인 EoC-IIN, OPLA 등)를 구성하는 각 현실들과의 모임 프로젝트가 즉시 시작될 것이며 모두의 기여가 필요할 것입니다.»


임명장에서 마가렛 카람(Margaret Karram)은 새 위원회가 "새로운 도전을 알아보고 대처할 능력을 지닌 젊은 회원들"로 구성되어 있다고 설명하면서 자신의 희망을 전했다. «… 모든 임무를 완전히 분담하는 시너지와 협업의 경험을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렇게 되기 위한 조건은 모두 갖춘 것 같다. 그러므로 새 위원회와 우리 모두 열심히 일합시다!



ความคิดเห็น


RECENT POSTS

bottom of page